혼코노 뜻


안녕하세요. 왕만두의 긍정 일상입니다 ^^ 날씨가 너무 추워지고 있어요.

요즘 너무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무지무지 많이 생기는 중이에요! 

저도 나름 신조어를 잘 알아듣는다고 자부하지만, 저도 알아듣기 힘든 새롭고 신기한 신조어들이 계속해서 생기고 있네요. 그래서! 혼코노족 이라는 부류가 생길 만큼 유행하고 있는 혼코노 뜻을 알아볼까요?



시대에 발전은 빠르고 사람들의 놀거리가 늘어나 포화상태죠. 볼링이나 다트 등이 인

기인데요. 이런 스포츠 놀이 들은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서 할 수 있고, 혼자 할 수는 없죠. 그러나 싱글족들이 많아지고 혼술이나 혼밥 등의 줄임말이나 신조어가 늘어가고 있어요. 이런 줄임말 들은 고등학생들이 많이 쓰이다가 힘든취업난 힘든 사회생활로 인해 어른들도 쉽게 사용하는 단어가 되었어요.




처음에 혼코노라는 소리를 들을 때 오타쿠? 혼또니? 혼코니? 등등의 일본어의 일종인 줄 알았어요.

주위에 자문을 구하니 혼코노 뜻은 - 혼자 코인 노래방 - 이었더군요. 얼마나 많은 혼코노족이 생겨났으면 이런 말이 생겼나 했더니, 주위에 많이 가더라구요. 퇴근 후 코인 노래방에 들러서 몇 곡 부르고 집에 오는 사람. 고등학생들도 놀이공간이 부족하여 PC방이나 코인 노래방에 즐겨간답니다.




그만큼 최근 코인 노래방들이 PC방만큼 생겨나고 있어요. 코인 노래방에 혼자 가는 것이 예전에는 이상하게 보여졌어도 요즘세대들은 그렇게 안 느낀답니다. 다른 사람 앞에서 노래 부르는 것이 싫다던가, 축가 연습을 하는 사람, 좋아하는사람 에게 고백할 노래를 연습하는 사람 등 노래를 혼자 부르는 것이 자연스러워진 지금은 혼자만의 감성으로 힐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이처럼  혼코노 뜻은 혼자 부담 없이 노래를 부르는 걸 뜻 해요.



예전 코인 노래방에는 입구에 지폐교환기가 있어서 동전으로 교환해서 이용을 했는데, 최근에는 방마다 카드리더기가 생겨서 삼성 페이나 카드로 결제해 노래를 부르는 곳도 생겨났어요. 하지만 이곳 특성상 코인 노래방이니 동전으로 교환해서 동전한 개씩 넣어가며 부르는 게 더 부를 맛이 나더라구요!

코인 노래방의 시설은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어요. 방마다 충전기는 기본이고, 음정, 에코도 조절 가능하고, 부른 노래를 녹음시켜 업로드도 가능해요. 물론 일반 노래방 에도 있던 기능들이지만, 코인 노래방에도 생겨서 편리하답니다. 저도 녹음시켜서 카카오톡 업로드를  해서 친구들에게 보내봤는데 좋더군요. ^^



오늘은 혼코노 뜻 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기분이 울적하거나 스트레스를 풀고 싶을 때 누구의 눈치도 볼 거 없이  동전교환해서 혼코노 한번 어떨까요.

왕만두의 긍정 일상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