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페이 SSGPAY

쓱페이 SSGPAY 신세계상품권 전환방법

 

이번에 엄마가 신세계 상품권을 주셨는데요

5만 원짜리 6장을 주셔서 제 현금으로 바꿔드렸어요

그런데!  제가 이 신세계 상품권을 어떻게 쓸까

알아보다가 쓱페이(SSGPAY)로 쓸 수 있는 팁 TIP!! 을 알아냈어요

다 같이 공유해보기로 해요 우리 ^^

 

 

 

 

 

 

일단 이마트나 신세계백화점이나 면세점 가면 상품권을 쓸 수 있겠죠 

하지만 요즘 너무너무 다들 스마트하시잖아요 ~ ^^

이 종이상품권들을 모두 쓱페이에 넣어놓고 바코드로 결제해버리자구요

스타벅스나 스타필드 제휴 매장에서 스마트하게 쓱~ 결제할 수 있어요 

 

일단 시작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 으로 SSGPAY 를 검색해서 다운을 받아요 

 

인증을 하시구요 일단 결제 메뉴에 SSG MONEY 에들어가시면 전환이 있어요

 

 

거기서 바코드로 찍으실 수 있고요 직접 입력으로 누르시고 앞에 반짝이는 부분을

긁으시면 PIN 번호 6자리가 나와요 그 번호로 누르시고 전환 동의 꼭~ 눌러주시면

쓱페이로 전환이 되어요

 

 

 

 

저는 종이상품권보다 이 방법으로 쓰는 게 

잔액 남아서 더 쓰기가편하더라구요 그대로 인터넷 신세계면세점에서도 

장바구니에 상품 넣고 바로 결제도 가능하고요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여 현금으로 전환도 가능하답니다

 

(이렇게 충전이되었어요)

 

저는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해서 전환해놓고 두고두고 쓰려구요 ^^

 

인증방법도 지문 및 비밀번호로 잠금 해 둘 수 있어서~ 보안이 철저해요 

 

SSGPAY 는 사용하는 방법이 크게 3가지가 있는데요

 

한가지.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선불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 은행계좌로 충전해서 쓸 수 있어요

한가지. 카드는 평소에 쓸 수 있는 카드번호를 등록하시고 쓰시면 되구요 

한가지. 마지막으로 은행 계좌를 바로 등록해서 쓸 수 있는데요 공과금 납부도 할 수있다네요

또 하나 ^^ 신세계 상품권과 카드사/맴버쉽 포인트로도 간편하게 SSG머니로 전환해

쓱닷컴이나 인터넷 신세계 온라인에서도 편리하게 사용 할 수있어요! 서랍 속에 잠자고 있는 상품권이나

선물 받은 상품권을 쓰시면 편리 할 거같아요 ! ^^

저처럼 상품권을 어디에 어떻게 쓸용도를 모르셔서 가지고 계신분 들이 많을 거입니다!

꼭 찾아서 용도에 맞게 꼭 쓰시면 좋으실 거에요 

 

 

 

 

그럼 전환한 쓱머니를 어디에 써야 될지 알아볼까요

일단 신세계 계열에 다양한 제휴사들이 있는데요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 이마트 / 노브랜드 

-조선호텔 / 신라 호텔 / 신라스테이/ 메리어트호텔

-여주/ 파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에버랜드/ 휘닉스파크/ 한솔오캐밸리

-자유CC / 베네스트GC

-스타벅스 ★ 저는이게 정말중요했어요

-서울 성모병원 (건강검진)

-영풍문고, 교보문고 (책좋아하시는분들은 유용하겠죠)

 

크게는 이런곳 들이 있고요 사진으로는 이렇게 있어요

정말 다양하고 쓸 곳이 많지요? 하핫 ^^

 

쓱페이 SSGPAY 어플에서 신세계 상품권을 

쓱머니로 전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마트/ 노브랜드 /스타벅스에서만 써도 금방 쓸 거 같네요 

그만큼 신세계 쪽 계열사가 다양하고 일반 사람들에게 밀접해있어요

참고로 저는 홈플러스 상품권이 있는데 홈플러스에 가지않은지 

오래되서 쓰질 못하고 있네요

어서 장을 보러 마트로 가야겠어요 ~~

 

앞으로 상품권이 생기면 어디 계열인지 확인해보고 받아야겠어요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왕만두의 긍정 일상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