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검사비용



안녕하세요. 한 겨울이라 요즘 뉴스에서 독감이나 바이러스 감기 등에 대해 계속 나와 아이를 키우는 부모나 면역력 약한 분들은 걱정이 많으시죠. 오늘은 독감 증상과 독감 검사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독감 예방접종을 매년 맞으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저는 무서운지 몰라 아직 맞지는 않았지만 아프면 크게 아파 조금만 증세가 나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으며 몸을 지키고 있어요. 20~30대 분들은 독감 예방접종을 잘하지 않은 경우가 많으세요. 결혼을 해서 가족이 있으신 분 들에 겐 필수죠. 독감에 걸려서 독감 검사비용이 부담스러우시니 미리미리 예방접종이 더 현명할 수 있어요.



독감 잠복기는 A형과 B형이 조금씩 다르지만 독감에 걸린 사람을 만나고 대략 1~4일까지 독감 잠복기로 볼 수 있어요. 면역력이 약하면 다음날 바로 증상이 있기도 하기에 사람마다 편차가 많이 심한 편이에요. 면역력이 약한 아동이나 아이의 경우 다음날부터 기침이나 발열이 날 수 있기 때문에 독감 잠복기간이 짧다고 할 수 있어요.


독감의 초기 증상에는 근육통과 오한을 동반한 고열이 있고, 열이 올라 몸이 엄청 뜨거워져요. 그러곤 속이 미식거려 양치를 하다던가 헛구역질을 하다 구토를 할 수도 있고, 기침이 심해져서 폐렴이 올 수도 있고 코가 막혀서 답답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입맛도 떨어져 식사량도 적어지고 기관지가 안 좋아지고, 열도 많이 나서 몸상태가 많이 안 좋아져요. 독감에 걸리면 일반적인 활동이 힘들어 쉬는 게 최고예요.




그렇다면 독감이 의심돼 병원을 찾게 되면 독감 검사를 하게 돼요. 독감 검사는 긴 면봉으로 콧구멍을 깊숙이 넣어 콧물을 채취해요. 일반 성인에게는 견딜 수 있지만 이 과정이 아동이나 아이에게는 공포의 대상일수 있어요. 병원 자체가 무서울 테니, 하지만 검사는 해야 되니 어쩔 수 없지요.


이렇게 채취한 콧물로 검사 KIT를 이용해 검사 결과가 나오는 거예요. 검사 자체는 의외로 쉬워요. 검사시간은 1분이면 되고,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약 20~30분 정도 소요돼요. 독감 검사비용은 3만 원에서 3만 5천 원 정도 병원마다 다른데 더 비싼 곳도 있어요. 적은 금액이 아니라 보험사에 실비 청구를 하시면 간단하게 지급받을 수 있으니 들어놓은 보험사에 문의하세요. ^^ 



독감이 걸리면 너무 힘들고 일상생활도 안돼 고통스러워요. 이렇게 독감에 걸리지 않기 위해선 예방이 중요하겠죠. 예방의 제일 기본은 청결 이에요. 외출 전후나 화장실에 갔을 때 이왕이면 손 소독제로 손을 자주 씻어주는 것이 좋아요. 요즘 너무 많은 바이러스가 존재하여 조심해도 나쁠 것이 없겠죠. 

이번에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정말 떠들썩해요. 또 중요한 예방법에는 독감 예방 접종이 필요해요. 귀찮아도 면역력이 약하신 분이나 아이들에게는 꼭 해줘야 하는 필수 방법이죠.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선 채소나 과일을 자주 섭취해주고, 마늘과 양파가 항암효과가 있어 필수적으로 드시면 건강하실 거예요. 저도 먹다 보니 먹기 쉬워져서 마늘과 양파를 밥처럼 항상 먹게 되어 잘 아프지가 않아요.



이렇게 독감 검사비용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사람은 누구나 아플 수가 있지만, 다시 건강할 수 있으려면, 철저한 자기 몸 관리와 그전에 아프지 않게 예방이 최고로 중요할 거 같아요. 우리 모두 독감에 걸리지 않게 관리와 예방을 습관화하여요. ^^ 끝으로 이글이 유용하셨다면 밑에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왕만두의 긍정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