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출시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든 남자의 로망 유부남의 유일한 낙 플레이스테이션5 (이하 PS5)의 출시일과 가격 스펙에 대해 살펴보도록해요. 2019년 10월 플레이스테이션을 만든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에서 차세대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 PS5 출시일을 발표했어요.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지만 2020년 연말 성수기 시즌에 나온다고 공식 발표를 했으니 빠르면 늦가을이나 초 겨울 때 나올 거라 예상되네요. 플레이스테이션4 (PS4) 출시할 때가 아직도 생각나네요. 출시하는 장소에 전 세계 PS의 골수팬(Mania)들이 텐트, 천막, 개인침낭을 가지고 몇 날 며칠 길에서 노숙을 하는 장면이 뉴스에도 나올 정도로 그만큼 플레이스테이션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처음 플레이스테이션1은 1994년에 PS2= 2000년 PS3= 2006년 PS4= 2013년 이런 식으로 6년 간격으로 출시된 것을 보면 2019에 PS5가 출시가 돼야 맞는 거지만 여러 상황으로 보아 1년의 재정비를 한 후 2020 연말에 출시되는 것으로 확정이 된 거 같아요. 




SIE의 대표 짐 라이언은 공식 블로그에서 PS5 출시일을 발표하고 게임 개발사들에게 프로토 타입의 기기가 전달된 상태라고 해요. PS5는 SSD의 탑재를 확정하였어요. 이제 게임의 로딩 시간이 상당히 단축되어 게임의 질이 높아질 거라 예상돼요. 물론 PS4에도 HDD를 SSD로 교체해 사용하는 방법도 있었지만 이번 SSD가 탑재된 PS5는 속도를 높이는 것뿐만 아니라 효율과 높은 호환성의 완성도를 보여줄 거 같아요. 데이터를 읽으려면 드라이버를 탐색해야 하는데 이를 더 빨리 읽을 수 있도록 특정 게임을 미리 복제하여 데이터 블록을 형성하도록 했어요. 



PS5의 사양에 대해 알아볼게요. CPU는 AMD 3세대 8 코어 라이젠 프로세서를 채택하였고, PS5의 꽃 그래픽카드는 GPU AMD Radeon Navi 라인을 기반으로 탑재한다 발표했어요. 성능은 RTX2080급이라 하니 정말 기대되네요. 

전작 PS4 Pro에서는 최대 4K까지 지원했는데 마찬가지로 PS5에서도 4K 블루레이를 지원하고 최대 8K까지 해상도 출력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최신 기술이 다 접목되었네요. 또 예전 PS에서는 볼 수 없었던 바로 전 모델의 타이틀 호환이 안돼서 불편이 많았는데 이번에는 PS4 타이틀과 하위 호환을 지원하여 가지고 있던 게임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생겼어요. PS5가 소니의 주력 기종으로 자리 잡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하고, 그 사이 PS4 소프트가 PS5 하드웨어를 견인하며 수명이 늘어나면 결국 타이틀 하위 호환은 양쪽에서 윈윈이라는 생각을 했나 봐요. 이번 PS5에서는 VR에 대한 적극적인 자세가 보여요. 아직 VR2 헤드셋의 출시 여부는 언급되지 않았으나 이번 PS5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맡길 것으로 보고 있어요. 

또 이번 PS5 출시일을 발표하며 큰 주목을 하는 점이 듀얼쇼크 후속 컨트롤러의 기능이에요. 대부분 유저가 추가 구매해야 되는 품목이고 필수 번들로도 포함되어있는 듀얼쇼크는 PS4에서 XBOX에 많은 유저에게 찬사를 받는 엘리트 패드에게 밀렸지만 이번에는 신경을 많이 쓸 거 같네요. 

PS5 컨트롤러에는 햅틱 기술을 채택하여 진동, 압력 형태로 촉감을 구현한 다해요. 이전에 단순한 진동이 아닌 게임 플레이 배경에 촉각을 구현할 수 있다고 해요. 진흙, 풀, 돌 모래의 감촉 같은 것처럼 세세한 느낌의 구현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게임 제작사와 협의 중이니 두고 봐야 할 거 같아요. 또 중앙에 터치 패드가 터치가 가능한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변경되어 각종 게임 정보와 편리함을 제공한다고 해요.


이번 PS5에서는 블루레이 디스크 100G를 확정했어요. 게임 시디 한 장에 100G의 정보를 담을 수 있기에 더 풍부하고 방대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겠죠. 충전도 USB-C 타입을 적용시켜 어디서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고, 이외에도 스피커의 음질 개선 컨드롤러 배터리 용량 증가 등이 PS5 출시일에 공개되었어요.



이렇게 PS5의 출시일과 자세한 사양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아직 1년이 남았지만 많은 유저들은 하루하루 손꼽아 기다릴 거 같네요. 앞으로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계속 새로운 소식이 들려오겠죠. 저는 PS4를 하며 여유 있게 기다려볼까 해요. 언제나처럼 정말 막강한 새로운 신형이 공개될 것을 기대하며.  끝으로 이글이 유용하셨다면 밑에 좋아요 꾹~ 눌러주세요. 왕만두의 긍정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