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감 효능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겨울철에 가장 좋아하며 먹는 과일인 대봉감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대봉감의 시배지는 하동군 악양면이에요. 이유는 기후가 온화하고 토질이 비옥해 적합한 곳이었기 때문이죠. 조선시대 때부터 임금님 진상품으로 이름났던 대봉감이라 해요. 예전부터 겨울철 최고의 과일인 게 인증이 되었던 거죠? 일단 대봉감은 우리 모두가 좋아하는 홍시로 익혀먹어요. 이유는 그냥 먹으면 딱딱하고 떫기 때문이에요. 대봉감은 폴리페놀의 떫은맛이 다른감보다 더하 다해요. 그래서 홍시로 많이 먹어요. 홍시가 되면 떫은맛을 내는 폴리페놀이 덩어리로 뭉쳐 탄닌이 돼 떫은맛을 느끼지 못하게 되고 단맛 이강해 진데요.  



하지만 폴리페놀이 몸안의 유해 물질을 흡수하여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해서 특히 피부 주름을 펴줘 화장품 원료로도 쓰인 다해요. 또한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에 쌓여 있는 지방을 배출해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고, 대봉감에는 칼륨이 과일 중에서 가장 많아 동맥경화나 고혈압 완화에 도움을 준다 해요. 홍시에는 타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해요. 혈압을 내려주고 박테리아나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이 있어서 암 예방에 효과가 있다 해요. 알콜의 흡수를 지연시켜 위장 속 열독을 제거해줘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칼로리가 100g에 66 kal로 포만감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아요.





감에는 수분이 80% 정도 함유되어있어 다른 과일보다 적지만 당분은 무려 14% 이상 차지하고 있어 소화흡수를 도와 카로틴이 풍부해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해 줘요. 민간요법에서 딸꾹질이 멎지 않을 경우 물 1컵  말린 감꼭지 10개를 넣은 뒤 달여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감꼭지 달인 물은 야뇨증을 앓는 어린이한테도 도움을 줘요. 




이처럼 대봉감 효능이 참 많아요. 대봉감 홍시는 얼려서 먹어도 맛있죠. 겨울이 되면 저는 대봉감 홍시를 즐겨먹어요. 홍시가 달달하고, 수저 로 퍼 먹어서 먹기도 편하고 배도 든든해서 후식이나 간식으로는 딱이죠. 딱딱한 대봉감을 한 개씩 꼭지가 아래로 가도록 랩으로 싸놓으면 건조해서 터지는 걸 방지할 수 있고, 먹기도 편해요. 보통 5일 정도면 숙성이돼서 홍시로 먹을 수 있어요. 이 맛있는 대봉감 홍시를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게 좋다 해요. 대봉감은 차가운 성질의 과일이라 몸이 찬 분들은 너무 많이 드시지 마세요^^ 왕만두의 긍정 일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