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절 뜻



하루하루 추운 날씨입니다. 오늘은 손절 뜻에 대해 살펴볼 거예요. 요즘 많이 쓰이는 단어인데요. 손절, 손절하자, 오늘부터 손절이야. 이런 말들이 많이 오고 가죠. 티비나 언론매체에서도 손절이란 단어가 최근에 많이 나오고 있어요. 저는 처음 들었을 때 절교, 너와 앞으로 얼굴 안 본다.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정확히 뜻을 알아보니, 사전에서 '손절'의 뜻을 보면  손( 孫 ) 손자손  절 (絶) 끊을 절 이 말뜻을 풀이하면 자손이 끊긴다는 뜻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은 예전에 많이 썼던 뜻이고, 최근에 많이 쓰는 뜻으로는 손해(損)를 끊어(絶) 버리는 매매(賣)라는 뜻에서 손절매라고 하는데 이 단어를 줄여서 손절이라고 사용한다고 해요. 영어로는 loss cut이라고 하는데, 주식과 비트코인 시장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라고 해요. 





주식시장, 비트코인 시장에서 자신이 손해를 보더라도, 손해를 봤더라도, 더 큰 손해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팔아버리고 손해를 막는다는 의미를 뜻하죠. 사실상 워렌버핏 또한 모든 투자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투자에서는 많은 이득보다는 손해를 줄이는 부분이 더욱 중요할 수가 있죠. 이번 비트코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오른다는 소식을 듣고 들어왔지만, 하락장으로 들어선 상황에서 대부분 손절을 하지 못하고, 원금을 다 날리는 경우가 엄청 많았어요. 투자에 있어서 모든 상황을 예측하는 것은 굉장히 어렵지만 손해를 보는 상황을 예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그 타이밍을 빠져나오는 것이 중요해요. 정말 비트코인 시장은 열광적이었지만, 도박과같은 모험이었어요.일반적으로 사람들끼리 쓰이는 뜻으로는 관계를 끊다. 상황을 정리한다는 뜻으로 생각할 수 있어요. 의미심장하지만, 무서운 말 같죠. 



저도 최근에 매번 연락 오면 돈 빌려 달라는 친구가 있는데, 손절했어요. 인간관계에서는 서로 도움이 안 되고, 힘들 때는 과감하게 손절해야 스트레스 안 받는 거 같아요. 하지만 그 상대와 충분한 대화나 타협 없이 무작정 쉽게 손절해버린다면 그게 본인에게는 안 좋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사람 관계를 만들어 나가야 할 거 같아요. 누구나 자신이 미래를 알 수 없고 이익을 볼지, 손해를 볼지는 모르지만, 후회 없는 선택이 가장 중요한 거 같아요. 이렇게 손절 뜻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적당한 선에서 자신에게 필요하고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원만한 사회생활을 하도록 노력해봐요 우리.^^ 왕만두의 긍정 일상이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