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카 뜻


안녕하세요 오늘은 키카 뜻에 대해서 파고들어볼게요. 티비 예능에서도 쓰인 이 단어가 무슨 뜻 일까? 의문을 가지고 알아보았어요. 뭔가 초콜릿 과자 같고 축구 신발 브랜드 이름 같네요. 아무 정보 없이 들으면 도대체 무슨 단어를 줄여서 말하는 거지라고 할 거 같아요. 저도 처음에는 계속 무슨 소리 인가 했어요. 어떤 말이든 다 줄여서 쓸 수 있겠어요. 요즘 말들을 다 알려면, 공부 많이 해야겠어요.



키카 뜻은 -키즈 카페-를 줄여서 쓴 말이라고 해요. 요즘 주부들이 집에서 혼자 애보기가 여간 쉬운 게 아니죠. 친구들과 그냥 카페 가려고 해도 아이가 눈에 밝혀서 데리고 나가면, 계속 신경 써야 하고, 이런 상황을 책임져줄 키즈카페가 요즘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그만큼 많이 이용해서 생기는 거겠죠. 시설 또한 다양하고, 화려한 곳도 많아요. 카페이니 커피나 음료 종류는 기본이고, 각종 간식거리, 과자, 컵라면, 여러 가지 먹거리들이 준비돼있어요. 새로 생겨난 실내 동물원도 생겨나고, 각종 놀이기구들이 있는 곳, 오락실처럼 꾸며진 곳들도 있어요. 





이러기에 부모님들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되죠. 이용요금은 키즈카페마다 다르지만, 대략 보통 어린이(3세 미만)- 1시간에 6000원 2시간에 10000원, 성인 입장권 2000원, 유아(2개월 미만) 무료입장, 성인 음료 1일 1잔 의무로 운영되고 있어요. 아이들끼리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있고, 어른들끼리 테이블이 따로 있어서 유리창으로 노는 걸 확인하며, 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많은 부모님들이 찾으세요. 키카 뜻은 키즈카페 이지만, 결국 아이들을 편하게 맡길 수 있는 어른들도 쉴 수 있는 공간이라는 뜻도 될 수 있을 거예요.



저도 어렸을 때, 놀이공간을 가보려고 동생 손잡고 버스 타서 멀리 다녀온 기억이 있는데, 부모님 없이 다녀와서 엄청 무섭고 두려웠던 기억이 있어요. 도착해서 놀 때는 한없이 아무 생각 없고 좋았지만, 돌아올 때, 버스 갈아타는 게 너무 무섭고 집을 잃을까 떨렸던 게 생생히 기억나요. 요즘은 이렇게 가깝고, 시설이 좋은 곳들이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아이들을 데리고 가도 될 거 같아요. 다양한 놀거리, 먹을거리가 많이 있어 시간 보내기 좋으실 거예요. 이렇게 추운 겨울 날씨에 아이들 데리고 나가고 싶을 때, 먼 곳 갈 필요 없이 키카에 가서 아이들과 여유 있는 시간 어떠세요. 만족하실거예요. 아이들의 눈높이와 다른 왕만두의 긍정 일상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