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슐러 뜻




오늘은 온라인 포털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만큼 핫한 현슐러 뜻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 단어가 화제 된 이유는 한 예능에서 쓰여서 궁금한 분들의 검색이 한동안 이뤄졌어요. 발음하기도 힘든 단어 하지만 따라 말해 보면서 더 궁금해지네요. 요즘 요리가 주제로 제작된 예능들이 무지 많아졌어요. 채널만 돌리면 먹방이거나, 음식을 만들어 평가받고, 경쟁을 하네요.



그만큼 요즘 혼자 사는 사람도 많고, 가족이 있어도 서로 바빠서 남이 먹고 만드는 욕구를 대신 충족시켜주기에 이런 예능들이 인기가 있는 거 같아요. 그 예능들 속에서 나왔던 단어 현슐러 뜻은 -현지 + 미슐랭 + 어(사람을 뜻하는 러)- 이라고해요. 이렇게 풀어도 이해 못하실수 있지만, 줄이지 않고 뜻을 풀자면 현지에서 유명한 셰프(chef 음식점 등 조리하는 곳에 조리를 도맡는 책임자 요리사 등등)라고 하네요. 여기서! 모르시는 분을 위해 미슐랭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미슐랭은 1990년에 고객들에게 무료로 미쉐린 타이어 회사에서 발간한 여행 안내서를 나눠주었는데 바로 이게 미슐랭 가이드 책자예요. 여기서 헷갈릴 수가 있는데 미슐랭이란 단어는 프랑스어이고, 영어로 읽으면 미쉐린이라고 해요. 





여행정보 등을 무료로 배포해주는 안내서였어요. 그냥 잡지였고, 타이어 정보와 자동차 정비 등이 내용이었는데, 그때는 주목을 못 받았는데, 프랑스인들이 음식을 좋아한다는 점을 발견하고, 단순 식당정보가 아닌 레스토랑, 전국의 호텔에 등급을 매겨 배포하면서 인기를 끌었어요. 평가원들은 일반손님 처럼 방문해 객관적으로 음식 맛, 손님에 대하는 태도, 분위기 평가하고, 더 뛰어난 업체에 별을 주며 등급을 매기며, 정기적으로 재심사를 하여, 주었던 별을 박탈하여 체크를 꼼꼼히 해서 그 명성이 높아 전 세계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어요. 



이 가이드북의 가격은 24유로로 매년 130만 부 정도 팔리는 베스트셀러라고 해요. 이 미슐랭의 뜻을 이용해서 현슐러라는 뜻이 탄생했어요. 그만큼 요리를 잘하는 사람이겠죠. 인간은 태어나서 음식의 맛을 깨닫고, 밥을 먹기 위해 돈을 벌고 원초적인 본능인 만큼 우리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해 열심히 살아요 ^^ 왕만두의 긍정 일상이었어요.